헤르페스 2형 증상 원인 치료방법 알아보기

    헤르페스 2형 증상 원인 치료방법 등 헤르페스 2형에 관한 정보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헤르페스 2형은 성병으로 생식기 헤르페스라고도 합니다. 이 바이러스는 성기, 항문 또는 구강 성교를 통해 전염될 수 있으며, 눈에 보이는 궤양이나 증상이 없어도 전염될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 2형 정보

     

    헤르페스 2형 증상

    1. 생식기나 항문 주변에 작은 물집 : 이 물집들은 가려움증이나 통증을 유발하며, 깨지면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물집은 보통 2~4주 정도 지속됩니다.


    2. 배뇨 시 아픔 : 물집이 요도에 생기면 배뇨 시 아픔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요도나 질 분비물의 증가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전신 증상 : 헤르페스 2형 감염의 초기 단계에서는 발열, 근육통, 피로감 등의 몸살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보통 1~2주 정도 지속됩니다.


    4. 부은 림프절 : 헤르페스 2형 감염으로 인해 사타구니나 목 부분의 림프절이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이는 바이러스와 싸우는 면역 체계의 반응입니다.

     

    헤르페스 2형 원인

    1. 성관계: 헤르페스 2형은 주로 성관계를 통해 전파됩니다. 특히, 보호장구를 사용하지 않거나 다수의 성적 파트너와 관계를 맺는 경우 감염 위험이 높아집니다. 헤르페스 2형에 감염된 사람이 증상이 없어도 바이러스를 전파할 수 있으므로, 성관계 전에 상대방의 감염 여부를 확인하고, 가능하면 콘돔 등의 보호장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임신과 출산: 임신 중에 헤르페스 2형에 감염된 경우, 태아에게 바이러스가 전달될 수 있습니다. 이는 태아의 뇌, 눈, 피부 등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임신 중에는 성병 검사를 받고, 증상이 있으면 즉시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출산 시에도 바이러스가 신생아에게 전파될 수 있으므로, 출산 전에 의사와 상의하여 치료 방법을 결정해야 합니다.


    3. 기타 접촉: 헤르페스 2형은 생식기 외에도 입술, 눈, 손가락 등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감염된 부위와 다른 사람의 피부나 점막이 접촉하면 바이러스가 전파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입술에 헤르페스 2형이 발생한 경우, 입맞춤이나 구강성교를 하면 상대방의 생식기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헤르페스 2형의 증상이 있는 경우,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최대한 피하고, 자신의 수건, 칫솔, 화장품 등을 공유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헤르페스 사진

    헤르페스는 주로 위와 같은 형태로 나타나며 헤르페스 2형은 생식기 부위 등으로 주로 나타나는데 그 사진을 올릴 수 없으니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헤르페스 2형 1형 차이점

    두 유형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헤르페스 1형은 주로 입술이나 입 주변의 감염(구순 또는 발진)을 일으키는데, 이를 구강 헤르페스라고 합니다. 하지만 성적 접촉을 통해 생식기에도 감염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생식기 헤르페스라고 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전 세계 50세 미만 인구의 67%가 HSV-1에 감염되어 있습니다.

    헤르페스 2형은 주로 성적 접촉을 통해 전파되며, 생식기나 항문 부위의 감염을 일으킵니다. 이를 생식기 헤르페스라고 합니다. HSV-2는 성병으로 간주됩니다. WHO에 따르면, 전 세계 15~49세 인구의 13%가 HSV-2에 감염되어 있습니다.

    두 유형의 헤르페스는 모두 신경계에 잠복하고, 스트레스나 면역력 저하 등의 요인에 의해 재발할 수 있습니다. 재발 시 증상은 보통 가벼운 편이지만, 심한 경우에는 통증이나 염증, 궤양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두 유형의 헤르페스는 현재 완치할 수 있는 치료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항바이러스약을 사용하면 증상을 완화하고 재발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안전한 성관계를 유지하고,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헤르페스 2형 치료방법

    헤르페스 2형은 완치할 수 없지만, 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하고 재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증상이 발생하면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거나 주사를 맞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24시간 이내에 치료를 시작하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물집이 생긴 부위에는 연고나 레이저 치료를 할 수도 있습니다. 헤르페스 2형 재발률을 낮추려면 스트레스를 피하고, 면역력을 강화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헤르페스 2형 증상 등 관련 정보 알아보았으며 아래는 다른 정보 함께 두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